조계종 사회복지재단, 사찰의 지역사회 공헌활동 현황 조사 실시
조계종 사회복지재단, 사찰의 지역사회 공헌활동 현황 조사 실시
  • 이현원
  • 승인 2020.04.02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교의 대 사회적 역량 결집 위해 지역사회 공헌활동 현황 필요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대표이사 원행스님)이 사찰의 사회 공헌 활동 현황 파악을 통해 불교의 대 사회적 역량을 결집하고자 사찰 중심의 지역사회 공헌 활동 현황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고, 이재민을 지원하는 등 중생구제에 앞장서온 지역 사찰의 활동은, 불교의 당연한 수행과 신행의 과정으로 여겨져 지역사회를 위한 공헌 활동으로 인식되지 못해왔다.

올해로 창립 25주년을 맞이한 복지재단은, 지역사회를 위한 사찰의 다양한 활동 현황을 조사하여 불교의 사회적 역할 수행을 알리고, 지역사회와 사찰이 함께 발전하기 위한 방향을 모색하고자 기획연구사업을 추진한다고 전하며 불교의 역량 결집을 위한 기본 자료 수집에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요청했다.

복지재단은 지역주민 대상 무료 공양 및 후원금·품 지원, 봉사활동, ·장례 지원, 문화행사 등 지역사회와 주민들을 위해 사찰에서 추진하고 있는 활동 현황을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를 지난 3월 전국 사찰에 배포했다.

설문지를 받지 못하였거나, 추가로 필요한 사찰은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 홈페이지

 (www.jabinanum.or.kr)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각 사찰에서는 작성한 설문지를 동봉된 봉투를 사용하여 별도의 우편요금 부담 없이 4월 말까지 복지재단으로 우편 회신하거나 이메일 발송을 통해 설문에 참여할 수 있다. 세부 문의는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 기획팀 (02-6334-2207)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