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고종 (사)나우누리, 동국대 경주병원에 방역물품 구입비 1천만원 전달
태고종 (사)나우누리, 동국대 경주병원에 방역물품 구입비 1천만원 전달
  • 김성학
  • 승인 2020.03.23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교계의 코로나 후원과 격려가 이어졌다. 한국불교태고종 자비나눔실천도량 사단법인 나누우리(이사장 도산스님)5일 동국대학교 경주병원에 코로나19 방역물품 구입비 1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러한 자비실천은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에 처한 지역 환자들에게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 자리에는 나누우리 이사장 도산스님을 대신해 감사 만우스님과 국내 구호이사 진송스님, 운영이사 법륜스님이 참석했으며, 경주병원에서는 이동석 병원장을 비롯해 경주병원 지도법사 무구스님이 함께 했다.

이동석 병원장은 코로나로 인해 사회가 어려움에 처해 있는 지금 여러 단체에서 찾아와 도움과 격려를 주고 있다. 이번에도 태고종의 구호단체인 나누우리에서 찾아와 방역물품 구입비를 후원해 주시니 병원 임직원을 대표해 나누우리 이사장 도산스님을 비롯한 태고종 사부대중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경주병원은 국가 지정 음압병상을 비롯해 일반병실에도 음압시설을 완비한 최신 시설로 치료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에 대해 만우스님은 나누우리의 국내외 활동을 소개하고이번 코로나19로 말미암아 고통받는 환자들과 이들의 치료에 온 힘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 병원 관계자 여러분에게 감사드린다부처님의 가피로 이 어려움이 하루빨리 종식되기를 기원한다고 격려했다.

동국대학교 경주병원은 2010년 국가지정 입원병상으로 지정돼 음압격리병상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지난 227일에는 보건복지부로부터 국민안심병원으로 지정돼 호흡기 환자와 일반 외래환자와의 동선을 완전 분리, 코로나19 전염 걱정 없이 진료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