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동행, 작은 동전으로 큰 공덕 쌓는 ‘방생저금통’ 캠페인
아름다운동행, 작은 동전으로 큰 공덕 쌓는 ‘방생저금통’ 캠페인
  • 김성학
  • 승인 2020.03.23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처님 품에서 아이들이 행복하게 자라길...

재단법인 아름다운동행(이사장 원행스님,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은 부처님 오신 날을 맞이하여 한국을 넘어 탄자니아, 네팔 등 전 세계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봉축모금 캠페인 ‘방생저금통’ 모금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2018, 2019년에 이어 3회째 진행되는 이번 ‘방생저금통’ 모금캠페인은 기존과 같이 불교의 사물 중 하나인목어(木魚)를 본 따 저금통을 제작하였고 투명한 색을 사용하여 재생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포장상자에 국화꽃차를 넣어서 발송하여 동참자들에게 감사의 마음도 함께 전한다. 박찬정 아름다운동행 사무국장은 “동전은 소액이지만 전국에 많은 사찰, 불자들이 한 마음으로 동참하기에 큰 금액이 된다.”며 “부처님 품에서 아이들이 마음껏 꿈을 펼치며,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이번 캠페인에 많은 동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름다운동행의 대표 모금으로 자리잡고 있는 ‘방생저금통’은 부처님 오신날에 자리이타의 보시행을 실현하고자 하는 불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매해 동참과 모금액이 늘고 있다.

모금된 후원금은 처음 학교에 가는 저소득 가정의 초등학교 입학생들에게 책가방과 학용품을 지원하고,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청소년들의 꿈을 이루기 위한 물품을 지원한다. 또 탄자니아 초등학생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영양급식 지원과 아름다운동행에서 설립한 탄자니아 보리가람농업기술대학의 학생들이 걱정없이 공부할 수 있도록 학비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방생저금통’은 총 25,000개를 제작하여 전국 사찰, 불자, 단체에 배포된다. 채워진 저금통은 받은 사찰, 단체에 제출하면 된다. 또는 모아진 금액을 후원계좌(국민은행008601-04-144321 (재)아름다운동행으로 입금하거나 아름다운동행(서울특별시 종로구 인사동 11길 22 다연 2층 아름다운동행)으로 우편 발송하면 된다.

모금에 동참하고자 하는 사찰, 불자, 단체는 아름다운동행(02-737-9595)으로 전화하면 ‘방생저금통’을 택배로 받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